안녕하세요.
2023년 9월 부터 J1 비자로 포닥 포지션으로 OSU로 가게 되었습니다.
학교에서 보내 준 서류 중 의료보험 관련이 있는데 익숙치 않아서 문의드립니다.
예전에 질문 올려주셨던 것과 학교측 설명을 바탕으로 보면 세가지 정도 옵션이 있는 것 같습니다.
1) Gallagher A&S 보험
2) OSU 보험 + Gallagher M&R 보험
3) 한국 유학생 보험
OSU보험이 coverage가 좋다하여 OSU보험을 가입하려 하는데, 이 보험은 근무 시작후에만 가입할 수 있는것으로 확인하였습니다.
출근일은 9/5부터인데 8월 말에 입국하여 미국 생활을 준비하려 해서 우선 한달은 여행자보험을 가입하려 합니다.
OSU보험 가입 하신 분들 중 옵션을 어떤 것으로 선택하셨는지, 그때 한달 내는 비용은 얼마인지 여쭤봅니다.
prime care advantage 는 network 병원만 가능한 것으로 보이고, prime care choice 는 out of network 도 가능한것인가요?
그리고 DETERMINE YOUR COMPENSATION: 이거를 크게하면 보험료가 오르는데 이게 보험 보장 금액인건 가요?
한국과 다른 보험시스템이 너무 어렵네요 ㅠ
실제 경험해보신 분들의 고견을 여쭙습니다.
감사합니다.
기본적으로 미국은 아무 병원(의사)이나 갈 수 없고 in network의사에 가야합니다. 받아주지 않는 곳도 많고 받아준다하더라도 의료비를 전액 본인이 부담해야 됩니다. Out of network 경우, 여행자보험 맹키로 본인이 미리 부담을 하고 환급 일부 해주는 보험도 있는데 보험료가 비쌉니다.
Policy란을 읽어보시고 알고 계셔야 됩니다. Ppo hmo premium deductible 등등 보험 용어도 많고 미국 일반인들도 잘 모릅니다. 본인도 모르고 있다가 커버가 안되는 것들도 있습니다. 미국은 앰뷸런스료 병원이용료이런거 다 따로 받는거 아시죠?
참고로 애들 아프거나 문제가 크면 urgent care에 가서 돈낭비하지마시고 바로 병원 ER로 가시기 바랍니다. Urgent care에 전문의는 없고 일반의가 24시간 근무 서는 곳입니다. 일반의라면 의대만 4년 다닌.. 보통 돈 더 벌려고 만들어 논 곳 입니다. 요즘은 의사도 아니라 간호사가.. nurse practitioner라고.. 어차피 심각하면 할 수 있는게 없어서 다 ER로 보냅니다. Urgent care에서 할 수 있는건 가정의학과에서 처방할 수 있는 감기약 정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