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주한카


광고 및 선정적인 내용 또는 욕설이 포함되었거나 비방글의 경우에는 사전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으며 관리자가 정한 바에 따라 이용자의 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처음 오시는 분은 자주묻는질문 게시판에 있는 글들을 한번 읽어 보시기 바라며 이곳 게시판에 질문을 하시기 전에 '제목+내용' 또는 '댓글'로 찾으시는 정보를 먼저 검색해보시기 바랍니다. 답변을 달아주신 분들께는 감사의 한마디 잊지 말아주세요!
이튿날아침2008.10.09 12:13
첫번째로 돈에 관한 문제는 제생각에는 오셔서 은행계좌를 여시고 돈을 송금받으시는게 아마 가장 싸지 않을까 생각이드네요. 괜히 큰돈 가지고 오는것 보다 그게 좋을듣 싶고, 오실때 비상금 한 천불정도 가지고 오시면 핸드폰에 이런저런 필요한것에 쓰시는데 불편 없으실꺼예요.
둘째로 학생은 학교에서 학교보험을 쓰시면 되거든요, 좀 비쌀수도 있지만, 학교 병원사용시 거의 커버가 되서, 그게 가장 좋으실꺼같애요
셋째로는 기숙사는 잘 모르겠지만, 아마도 johns graduate tower 같은 경우는 자리가 비지는 않을듯 싶네요.  거기다가 대학원생들 위주로 해주기 때문에 제생각에는 아마 어려울듯 싶네요.  하지만 north campus에 기숙사에 몇개 있어서 johns graduate tower 가 아니여도 괜찮을꺼 같네요.
넷째로 학점인정은 아마 syllabus 를 최대한 다 가지고 오셔서 advisor와 직접 애기하시는게 가장 좋을듯 싶네요.  학점 인정해준다고 하는것도 와서보면 안해줄수도 있고, 안해준다는 것도 advisor 와 잘 애기하면 해줄수도 있거든요.
그리고 토플 점수에 관한건, 토플점수가 높아야 placement test를 안보실수 있어요.  점수가 높지않으면 시험 보셔야 하고, 시험 보시게 되면 적어도 영어과목을 하나정도 더 들으셔야 된다고 생각하시면 되요.  그 시험도 잘 못하시면 3개까지 더들을수 있고요. 시험은 에세이 식으로 하는것 같더라고요. 그렇게 어렵진 않지만 많이 쓰면 좋다는 소리를 듣기는 했어요..ㅋ
그리고 마지막으로 비행기표는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편도사시는게 많이 편하실것 같긴 한데, 그건 정확히는 잘모르겠네요.
어쨌든 많은 도움이 돼었길 바라고 더 필요하신거나 부탁있으시면
이메일주시면 가능한 도와드릴께요..
이메일 주소는 greyjj@hotmail.com입니다
조만간 콜롬버스에서 뵈요~
사진 및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왼쪽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용량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