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주한카


광고 및 선정적인 내용 또는 욕설이 포함되었거나 비방글의 경우에는 사전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으며 관리자가 정한 바에 따라 이용자의 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처음 오시는 분은 자주묻는질문 게시판에 있는 글들을 한번 읽어 보시기 바라며 이곳 게시판에 질문을 하시기 전에 '제목+내용' 또는 '댓글'로 찾으시는 정보를 먼저 검색해보시기 바랍니다. 답변을 달아주신 분들께는 감사의 한마디 잊지 말아주세요!
알삼이2008.08.01 17:34
UV뿐 아니라 Columbus 전 지역에 걸처 공통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인터넷 서비스로 Time Warner사의 Cable과 AT&T의 DSL이 있습니다. (그 밖의 Lan/Satellite 서비스는 보편적이지 않기 때문에 제외할게요~ ^^) DSL과 Cable과의 비교에서 많이 사용하는 서비스가 Cable인데 속도차이 때문이 아닐까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

DSL의 경우 Cable에 비해 조금 느리지만, 안정적인 서비스가 장점입니다. 다운받는 일이 많지 않은 경우 사용하는데 큰 무리가 없다고 보구요. 가격은 Cable에 비해 약간 저렴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신규가입할 때 Promotion이 있으면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구요. 필수사항으로는 집 전화를 반드시 사용해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DSL도 두 단계인가... 속도별 서비스가 있는데, 1mbps나 3mbps 같은 속도는 그냥 가볍게 무시하시고 여유가 되면 빠른 서비스 이용하는 편이 낫다고 생각합니다.

Cable은 DSL에 비해 조금 더 빠른 속도로 다운로드가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대부분 한인 유학생들이 이용하는 서비스이기도 하고 예전엔 번개치고 폭풍우불면 가끔 불통이 되었던 적이 있었으나 현재는 제법 안정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Cell 단위로 서비스하기 때문에 같은 동네에 Cable이용자가 많으면 많을 수록 속도는 떨어지는게 이론적인 내용이지만, 그렇게 무리될 정도로 지장이 있었다는 얘기는 들어본 적 없습니다.
마찬가지로 Promotion이 있으면 DSL보다도 싼 경우가 있습니다. (이건 지역 Vendor를 통해 잘 알아보셔야할 겁니다) 따로 전화를 놔야하는 불편도 없고, Cable TV/Phone 서비스와 같이 받을 경우 할인도 제법 됩니다.
Cable 서비스 역시 2가지 속도에 따른 차등 서비스가 있는 것으로 기억합니다만, 위의 설명과 같이 그냥 편할대로 사용하면 됩니다. 다운 많이 받는 경우, 빠른 서비스로 하는게 좋겠지요.

전기비 얼마 나오냐는 정말 개개인 차가 있기 때문에 어려운 질문이네요.
사용하는 사람에 따라서 20~30불 나오는 사람도 있고 100불 가까이 사용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컴퓨터, 냉/온방 사용빈도가 많을 수록 많이 나오겠지요? UV 사는 사람들 얘기로 30불선에서 왔다갔다 하는게 많았던 것 같습니다. UV에 겨울 난방이 어떻게 되어있는지 모르겠지만, Gas 방식이라면 많이 나오겠지요. 전기라고 해도 많이 나옵니다만, 상대적으로 Gas가 더 비싸게 느껴질 겁니다. 여름에 에어컨 많이 틀면 많이 나오는 건 당연한 얘기구요. 예전에 에어컨에 한이 맺힌 적이 있어서 한 달간 에어컨을 계속 틀어놨더니(24/7) 150불 정도 나왔던 기억이 납니다. ^^;
사진 및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왼쪽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용량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