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주한카


조회 수 25964 추천 수 24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OSU]미국 최대 규모 자랑하는 오하이오 주립대학교


06/15/2005 - voanews

 


(초대형의 다양한 OSU)


수백명씩 되는 클래스에 들어가지 않으려면 인기있는 과목을 선택하지 말라
, 이것은 미국 최대의 학생 식구를 갖고 있는 콜럼버스 소재 오하이오 주립대학교 학생들의 자조섞인 충고입니다.

오하이오 주립 대학교
(OSU)는 미국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초대형 학교입니다. 5만여명의 대식구를 거느린 대학이라 캠퍼스가 크고도 복잡해서 학교의 한쪽 끝에서 다른쪽 끝까지 걸어가려면 한시간이 넘게 걸린다는 말도 있습니다. 또 건물도 많고 시설물도 많아, 캠퍼스내의 어느 강의실을 찾는 다는 것은 장서수 5백여만권의 도서관에서 책을 찾는것 보다 어렵다는 말도 들립니다.

학생 사회의 사회적 다양성도 공식 등록된 단체의 수가
600개가 넘는다는 점에서 잘 나타납니다. 따라서 오하이오 주립대학교 학생 사회에서는 온갖 종류의 취미, 오락, 교양, 스포쓰, 사교 활동을 위한 기회가 얼마든지 제공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학교는 캠퍼스가 커서 불편한 점이 많은것과 동시에 다른 학교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운 다양한 학문적 사회적 요소를 넓게 포용하고 있습니다
. 학문적 측면에서 이 학교는, 대학 교육이 손을 대고 있는 거의 모든 분야의 정규 학과를 갖고 있습니다. 현재 이곳에 설치돼 있는 단과 대학은 문리대, 미술대, 생물과학대, 경영대, 사범대, 사회 행동과학대, 음악대, 사회사업대,공대, 식품, 농업, 환경 과학대등이 있고, 대학원 과정으로 인문대학원, 언론대학원, 법대, 수학 물리대, 의학 공공 보건대, 간호대, 치과대, 안과대, 약대, 생물의학 과학대, 수의과대등 23개에 달합니다.

최근 미국 시사 주간지
U.S. News and World Report OSU를 오하이오 주에서는 최고의 공립대학교, 전국적으로도 가장 좋은 공립 고육기관의 하나라고 평가했습니다. 이 잡지는 전국규모의 50개 우수 주립대학교 중 이 학교를 22위로 랭크했습니다.

종합적인 평가외에도 이 잡지는
OSU의 경영대학인 Fisher College of Business 를 전국 17위로 평가했는데, 공립대학교만으로 치면 이는 10위에 해당되는 순위였습니다. OSU의 특수 과목인 Supply Chain Management/Logistics 는 전국 3위의 우수 학과로 평가받았습다.


(다른 학교에 없는 독특한 전공들)

오하이오 주립 대학의 우수 분야는 보통 경영학
, 공학, 약학, 간호학등이 꼽히고, 수의과 대학은 그 규모가 전국에서 대인 것으로 유명합니다. 이 대학은 그 규모가 큰 덕분에 지도 제작과 육지에 대한 정보 교육이라든가 웰딩(용접)의 학사 과정등 다른 학교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운 특이한 학과들이 많습니다.

의학통신(Medical Communication), 조경(Landscape Architecture), 광산 공학, 의학 미술(Medical Illustration), 자연 자원등도 매우 드문 과정들입니다.


(초대형 연구 활동)

이 학교는 학교의 규모 못지않게 연구 활동 또한 초대형입니다
. 2003-2004학년도 한해 이 학교의 연구 프로젝트에 투입된 자금은 연방과 주, 민간 기구등의 투자비등을 합쳐 총 46 3천만 달라 규모에 달했습니다. 외부에서 들어오는 대규모의 연구 의뢰비는 학교의 시설 현대화와 확장을 가능하게 해주고 있습니다. 3


(뛰어난 도서관 시설)

오하이오 주립 대학의 도서관 시스템은 전국에서 손꼽히는 규모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 570만건의 장서와 마이크로폼, 비데오 자료등 규모면에서는 북아메리카 전체에서도 20위권 이내입니다. 이들 도서관은 30군데에 분야별로 나누어져 있으며, 주 정부 도서관과도 연결돼 자료 활용의 범위를 크게 넓혀주고 있습니다.


(일찍부터 소수민족 교육에 눈돌려)

오하이오 주립 대학은
,일찍부터 소수민족에게 대학의 문호를 개방한 학교입니다. 이 학교는, 흑인들에게 투표권을 부여한 1964년의 Voting Right Act가 제정되기 86년전에 이미 흑인 학생을 받아들였으며, 여성들이 투표권을 행사하기 40년전에 여학생 입학을 허용한바 있습니다. 지금도 이 학교는 미국에서 흑인들에게 가장 많은 박사 과정을 제공하고 있는 대학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이런 전통을 가진 오하이오 주립대학교는
, 소수민족 학생들을 위한 입학, 개인 교수, 상담, 재정 지원등 여러 가지 편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학교의 소수민족 학생은
, 학부의 경우 약 10%, 비율로 보면 크지 않으나, 숫자로 보면 대단히 많습니다. 그중 한국계는 300-400명선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대학원 과정이나 전문직 학교들에도 400명 내외의 한국 유학생들이 재학하고 있습니다.


(건실한 경제력 가진 콜럼버스)

오하이오 주립 대학이 있는 콜럼버스는 다양한 문화
, 튼튼한 경제, 그리고 안정된 주택 경기를 자랑하는 도시권 인구 약 백만명의 큰 도시입니다. 오하이오주의 수도이자 주내 최대의 도시인 콜럼버스는 요즈음도 인구가 계속 늘어나 미국에서 가장 급성장하는 도시의 하나로 꼽힙니다. 이곳은 오하이오 스테이트를 중심 으로 한 교육 도시일뿐만 아니라, 심포니와 발레단이 있고 유명 공연장, 박물관등이 많아 문화의 도시이기도 합니다. 또 관공서, 기업체, 대형 상가등이 많아 취업과 생업에도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는 고장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