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주한카


광고 및 선정적인 내용, 욕설이 포함되었거나, 종교 또는 정치에 관련된 게시물을 작성하는 경우에는 사전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으며 관리자가 정한 바에 따라 이용자의 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최근 어떤 분께서 이곳 게시판에 특정 업체를 비방하는 글을 올리셨고 그 글을 본 업체가 이미지 실추, 명예훼손, 허위사실 유포 등으로 법적대응을 심각하게 고려하고 있다며 연락이 왔습니다. 업체에 의하면, 해당 업체 쪽에서는 그 글을 올리신 분께 이와 같은 내용을 직접 통보하였고, 그러자 그 글을 쓰신 분은 해당 게시물을 말도 없이 바로 삭제하였다고 합니다.

 

이곳 웹사이트는 오하이오주립대 학생들 뿐 아니라, 콜럼버스 오하이오 거주하시는 분들, 그리고 한국에서 이곳으로 유학/이사/이민 오시는 분들이 정보를 공유하고 서로 도움을 주고 받는 한인 커뮤니티 공간입니다. 하지만 익명성을 이용하여 일방적으로 특정 업체를 비방하는 글이 가끔 올라오는데, 사실 확인이 힘든 글들은 자제하여 주시기 간절히 부탁드립니다. 혹시 개선을 바라는 마음으로 글을 쓰고자 하시는 경우에는 눈살을 찌푸리게 하는 표현은 삼가하여 주시기 바라며, 업체명을 명시할 때는 당사자만 알 수 있는 정도의 이니셜 처리를 부탁드립니다.

 

아시겠지만 이곳 게시판에 글을 올린다고해서 해당 업체 모두가 그 글을 확인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업체로 부터 불이익을 당하였다고 생각되시거나 소비자로서 불만이 있는 경우에는 해당 업체의 매니저나 관계자에게 직접 이메일 또는 전화 등의 수단으로 개선을 바라는 마음을 전달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벅아이센터가 서로에게 피해를 주기 보다는, 좋은 소식이 오가고 오하이오에서의 생활에 도움이 되는 따뜻한 공간이 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케니로드 2011.08.31 21:58

    그냥 그 업체 주인께서 오바하는거에요. 또는 괜한 엄포입니다. 한번도 이 공간에서 그런 글을 본적이 없습니다. 홈페이지 관리자로서 그런 걱정은 안하셔도 되요. 가벼운 마음으로 무시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 장수 2011.10.11 22:25

    D모 이사업체, 우리가 이름을 익히 잘 아는 업체였죠? 흔한 성씨를 가진 해당 회사의 C모 여사님이 대충 일 처리했는지, 이사 가신 분이 잘 정리하셨던 글 같던데요, 그리고 무슨 O모 마켓에 대한 글이 이 글 이후에 싹 사라졌네요. O모 초밥집에 대한 글을 살아있네요, 흐, 역시 개인은 기업에 약할 수 밖에 없나요?

  • 오주한카 2011.10.12 08:21

    장수님, 그 D모 업체에 대하여 글을 올리신 분을 개인적으로 아시나요? 그 글을 쓰신 분은 왜 본인이 직접 쓴 글을 삭제하셨을까요 그 분이 경험적 사실을 바탕으로 쓴 글이라면 굳이 그렇게 바로 삭제할 이유가 있었을까 싶습니다. 제가 듣기로는 그 글을 쓰신 분은 해당 업체를 통하여 A지역에서 B지역으로 짐을 옮기는 것으로 계약한 상태였고 이 후에 업체에서 A지역으로 픽업을 와서 B지역으로 운송하던 도중, 그 분이 갑작스레 C지역에 직장을 잡아서 B지역에서 C지역으로 짐을 옮겨달라고 요청하였고 이로 인한 추가 비용이 발생하여 그 분의 직장으로 청구되었다고 하던데 말입니다. 제가 보기에는 글을 쓰셨던 분이 이런 구체적인 내용은 언급하지 않고 추가적 비용발생에 대한 불만을 일방적으로 "사기" 또는 "돈을 다 자기가 갖겠다는 심산" 등의 표현으로 해당 업체 담당자의 이름을 직접적으로 거론하며 글을 쓰셨다가 자의로 삭제하신 것 같습니다. 말씀하신 O모 마켓에 대한 글은 어떤 분이 가입하고 바로 글을 쓰고 탈퇴하셨던데  이 후에 제가 위의 글을 남긴 후 제가 쓴 글 때문인지 뭔지는 모르겠지만 다시 가입해서 삭제하시고 탈퇴하셨습니다. 반면, 얼마전 한 업체(한국 본사)가 어떤 분께서 오래전에 쓰신 글을 보고 "근거없는 비방과 명예훼손에 해당되는 문장들이 다수 삽입되어 있는 글에 대해 삭제요청 드립니다."라고 이메일 연락이 왔었습니다. 그래서 해당 글을 쓰신 분께 이를 알려드렸더니 그 분이 직접 그 업체에 연락을하여 사과를 받아내셨을 뿐만 아니라 해당 업체의 담당자가 다시 이메일을 보내어 글쓰신 분께 사과를 하였다고 연락을 주셨었습니다. "역시 개인은 기업에 약할수 밖에 없나요?" 라는 질문을 하셨는데 이 경우에서도 보았듯 전혀 그렇지 않다고 감히 답해드리고 싶습니다.

  • 장수 2011.10.15 05:13

    일단 전혀 모르는 분이구요, 제가 이사하게 되면 그 업체는 피해야지 하는 인식만 하고 있었는데, 본인 잘못이 있었는 걸 그 분이 안썼었군요. 전 그 D모 기업이 이곳에 항의 한 것으로 생각했답니다. 그런가요? 그 업체가 항의한 것은 작성자가 삭제하고, 또 제3의 다른 업체가 오래된 글에 항의한 것은 개인이 사후에 해당 기업에 사과를 받아낸 경우도 있었나봅니다. 근거 있게 비판한 것이면 타당하고, 개인이 강할 수 있습니다.